사회경제다모아

에코프로비엠 주가 배터리 양극재 2차전지 관련주 믿어도 되나?

레이놀 2021. 10. 16. 18:27
반응형

에코프로비엠 주가 배터리 양극재 2차전지 관련주 믿어도 되나?

 

국내증시가 계속 하락하고 있어서 특히 10월은 위험한 달이라고까지 하더군요. 이런 악조건 중에서도 국내증시를 이끌어갈 테마는 역시 2차전지 관련주와 전기차 관련주입니다.

 

 

 

친환경 에너지를 이용한 자동차가 대세 of 대세라고 할수 있죠. 투자자들이 반도체 종목 대신 2차전지 관련주를 선택한다고 하니 이 분야의 미래가치가 얼마나 큰지 여실히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은 가히 대장주라 할만큼 몸집이 엄청 커졌는데요. 배터리 관련주 또는 양극재 관련주 라고도 불립니다.

 

 

 

그럼 2차전지란 뭘까요?

2차전지란 한번만 쓰고 버리는 게 아닌 충전을 하여 계속 쓸수 있는 전지를 말하는데요. 전기차가 2차전지가 꼭 있어야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와는 뗄레야 뗄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랍니다.

 

양극재는 또 뭡니까?

그리고 함께 쓰이고 있는 배터리 양극재 관련주에서 양극재란 배터리의 성능을 결정하는 건데요. 전기차용 배터리에 꼭 필요한 니켈 함량을 높이면서 안정성을 얻는게 바로 양극재 기술의 핵심으로 꼽힙니다.

 

에코프로비엠의 양극재는 ESS 에너지 저장시스템, 전기차, 배터리 등에 적용되는건데,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을 통해 전세계에서 2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니 엄청 대단한 거라 할수 있겠죠.

 

 

 

기업개요

 

에코프로비엠은 201651일 분할기일로 하여 에코프로의 이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어 신설되었습니다.

 

설립일 : 201652

상장 : 20193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소재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한 이후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여 오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한주간 개인투자자들은 코스닥 시장에서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집중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개인투자자들은 1012일 한주간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628억원(14만 주) 집중 매수해 순매수 1위를 기록했습니다.

 

 

시가총액 : 95,569억원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2

 

PER  : 152.34

EPS : 2,862

PER : 99.75

EPS : 4,371

PBR : 19.83

BPS : 21,985

 

 

 

배터리 양극재 관련주 전망은?

 

에코프로비엠 주가 살펴볼 때 중요한 지표가 되는 3분기 추정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한 4144억원입니다. 영업이익은 123% 증가한 393억원입니다.

 

이런 수치가 가능한 이유는 삼성SDI로 공급하는 전기차용 양극재 매출액이 반영되기 시작했고, 원통형 전지 수요가 강세를 지속한 덕분이라고 합니다.

 

 

 

SK이노베이션이 포드로 공급하는 2차 전지 생산도 시작돼 4분기에도 전기차 신모델 출시 효과를 누릴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습니다.

 

해외 양극재 설비투자와 2차전지 고객사의 추가 증설을 고려하면 에코프로비엠의 연평균 매출액 증가율은 2025년까지 53%까지 기록할 것이란 예측도 나오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에코프로비엠 매출액 증가율이 세계 전기차용 2차전지 생산량 증가율 추정치보다 높다고 합니다. 이로서 글로벌 1위 양극재 회사로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어서 선두 업체로서의 밸류에이션(기업가치 대비 주가 수준) 프리미엄 부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너무나 명확해진 이익 증가세로 인해 주가 우상향 추세는 계속될 것이며, 미국 현지 양극재 투자, 해외 양극재 밸류체인 수직계열화 등이 구체적으로 공개되면 시장의 기대치가 더 높아질 거라는 전망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2차전지 관련주 주목하는 이유

 

에코프로비엠 주가 밝게 전망하는 테마가 여러 가지 있는데요. 글로벌 양극재 수요 확대와 국내외 EV용 하이니켈계 양극재 판매 호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세계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한국투자증권은 14일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54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기도 했고요.

 

 

 

 

이뿐 아니라 삼성SDI와 에코프로비엠이 설립한 전기차 배터리 소재 합작사가 이달 가동하게 됩니다. 합작사는 삼성SDI의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인 양극재를 공급하는데요.

 

삼성SDI와 에코프로비엠이 합작 설립한 에코프로이엠은 오는 21일 포항공장 준공식을 갖고 가동에 들어갑니다.

 

삼성SDI와 에코프로비엠은 합작사 지분을 각각 40%, 60% 보유하고 있으며, 합작사는 1800억원을 투자해서 내년부터 전기차 배터리 양극재를 공급합니다.

 

 

에코프로는 해외 양극재 공장도 건설할 계획이며, 2024년 이후 유럽과 미국에서 양극재를 생산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업도 계속 확대되어지고, 기술력도 세계 최고이니 자랑스럽기도 하고 든든하기도 하네요. 어쨌든 위 해당글은 순수하게 주관적인 저 개인의 생각이며 권유의 글이 아닙니다.

 

 

결정과 책임은 본인의 몫임을 잊지마시고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