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다모아

뼈엔 엠비피 MBP 나이 상관없이 꼭 챙겨 먹어야겠어요.

레이놀 2021. 3. 8. 08:37
반응형

요즘 영양제 꼭 하나씩 챙겨서 드시고 계시나요? 약도 부지런해야 챙겨먹게 되더라구요. 이제 나이가 있다보니 건강도 챙기게 되고 평소 TV에서 전혀 보지 않았던 겅강 프로그램도 찾아서 보게 되네요. 

전 어릴적부터 우유를 먹지 않고 자랐고 저희 엄마도 마찬가지이다 보니 자연적으로 아이들도 아무도 우유를 마시지 않아요. 우리 신랑만 열심히 우유를 마신답니다. 이러다보니 저희 외할머니부터 시작해서 저희 엄마, 그리고 저까지 모두 척추, 무릎, 허리 등등 뼈에 관한 건 다 좋지 않아요. 이제부터 뼈건강을 위해 뭔가 규칙적으로 챙겨먹어야겠다고 결심한 뒤 어떤게 좋을까 찾다보니 뼈엔 엠비피 MBP를 알게 되었어요.

 

 

전 좀 생소한 이름이라 뼈엔 엠비피 MBP가 요즘 유명해진 종류인줄 알았더니 예전부터 TV에서 꾸준히 방송을 했더라구요. 이번에 알게된 정보는 우리의 뼈도 혈액처럼 오래된 뼈는 파괴되어 사라지고 새로운 뼈가 계속 새롭게 태어난다는 걸 알고 참 신기하더군요. 예를 들어 뼈가 집이라면 이 집이 오래되어 낡고 비가 새어 들어온다면 고쳐줘야 하잖아요. 이처럼 우리몸의 낡은 뼈는 제거하면서 새로운 뼈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주는게 바로 뼈엔 엠비피 MBP라는겁니다.

 

 

위 사진은 토끼뼈 실험을 한건데 <대조>라고 쓰인 오래된 뼈에 뼈엔 엠비피 MBP를 투여했더니 뼈를 파괴시키는 세포는 억제되고 뼈를 만드는 형성세포 수가 늘어나면서 점점 빽빽하게 구멍이 채워지는 걸 보여주는 실험입니다. 뼈엔 엠비피 MBP를먹고 안먹고에 따라 뼈에 구멍이 숭숭 뚫린 차이가 너무확연히나죠?

 

저처럼 중년의 나이가 되어서 뼈엔 엠비피 MBP성분을 먹게되면 골밀도 개선되는 정도가 5배 정도 차이가 나는데 20대부터 꾸준하게 먹어온 사람은 좋아지는 정도가 엄청나게 크게 차이가 난답니다. 저처럼 나이가 차고나서 급하게 이런제품을 찾는게 아니라 어릴적부터 제대로 관리해 주면 참 좋을거 같아요.

 

바로 뼈라는 오래된 집에 보수공사를 해주는 거죠. 낡고 오래된 뼈를 녹여내고 새로운 뼈를 생성해주는 과정이 계속 반복 순환되게 하는 겁니다. 그래서 뼈를 만들어내는 조골세포와 뼈를 파괴시키고 없애는 파골세포 사이의 균형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이렇게 뼈의 파괴와 형성을 하는데 균형이 잘 이루어지게끔 돕는 역할을 하는게 바로 뼈엔 엠비피 MBP 입니다. 

 

그리고 여성이 남성보다 골다공증 발생빈도가 8배나 많다는 건 대부분 알고 계시는 연구결과죠. 보통 35세까지는 뼈가 단단하게 채워지는 시기지만 이후로부터는 이전에 저장되어 있던 것을 유지하면서 살게되는데 여성포르몬이 뼈파괴세포 활동을 억제해오고 있었지만 폐경이 오게되면 여성포르몬이 점점 감소하면서 뼈파괴 활동이 억제되지 못하고 더 늘어나게 된답니다. 

그래서 60대 이후부터는 골소실이 30%까지 사라지게 된답니다. 이 때문에 60대 이상이나 중년을 넘어선 여성들에게 엠비피 성분을 섭취하게 했을 때 골밀도와 뼈강도가 확실히 증가된것을 연구결과로 확인할수 있답니다. 

 

그리고 우리가 잘못알고 있는 상식중 하나는 뼈를 좋게하기 위해 칼슘을 많이 먹으면 좋다고 생각해서 칼슘을 많이 찾게되는데 오히려 칼슘을 많이 섭취하게되면 남은 칼슘이 혈관에 쌓여 오히려 혈관을 막게하는 주범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나친 칼슘섭취는 오히려 혈관에 쌓여 심장혈관이나 동맥경화 질환을 일으킬수 있고 또 콩팥에 부담을 주게되어 요로결석을 일으실 위험이 있으니 무조건 좋다고 칼슘만 많이 먹으면 안되는 것도 꼭 명심해 주세요.

 

그래서 뼈건강을 위한 솔루션은 뼈엔 엠비피 MBP 성분을 지속적으로 섭취하라는 건데요. 이건 유단백 추출물 100% 정품을 뜻하는 거랍니다. 유단백 추출물이란 우유나 모유에서 추출할수 있는 아주 적은양의 단백질인데요. 뼈의 강도나 밀도를 증가시켜주는 성분입니다.

 

흔히 우유를 완전식품이라해서 많이들 마시는데요. 우유를 끓인 후 식혔을 때 살펴보면 얇은 막이 생기는 걸 다 보신적 있으 ㄹ겁니다. 이게 바로 유청이라고 하는데요. 이 유청에서 단백질 성분만 추출한게 바로 유단백질인 MBP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뼈의 재생을 돕는 물질인데 이 물질이 좋은 이유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의 혈당조절을 도와주는 역할까지 하는 성분이랍니다.

 

MBP의 보통 하루 권장량은 40~50mg입니다. 그럼 하루 권장량을 채우려면 우유를 어느정도 마셔야 될까요? 우유를 마셔서 MBP 40~50mg을 채우려면 우유를 약 26리터 정도 즉 130잔 가량의 우유를 마셔야 한답니다. 그러니 우유를 마셔서 하루 권장량을 채우기란 불가능 하겠죠?

 

더구나 저처럼 우유 마시면 설사를 하든지 또는 맛이 없어서 못마시는 사람들한텐 정말 우유고문을 당하는 거겠죠. 하지만  뼈엔 엠비피 MBP는 설사를 하게만드는 유당성분을 없애고 유청 단백질만 섭취하게 만드는 거라 우유를 아주 싫어하는 저와 우리 가족에겐 실로 반가운 식품일수 밖에 없답니다.

 

 뼈엔 엠비피 MBP는 노년층에에겐 뼈가 아주 약해져 있으니 꼭 필요하고 또 성장기 청소년들에게도 꼭 필요한 성분이겠죠. 이제 이 효능에 대해 제대로 알았으니 뼈엔 엠비피 MBP 비치해 두고 저희 부모님과 저 그리고 성장기인 우리 아이들에 이르기까지 제대로 건강 챙기도록 해야겠어요. 

여러분들도 항상 건강챙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