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경제다모아

한국비엔씨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안트로퀴노놀 빨간불?

레이놀 2021. 10. 20. 13:24
반응형

한국비엔씨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안트로퀴노놀 빨간불?

 

 

요즘 반도체 관련주가 연달아 박살나는데도 여전히 증시를 주도하고 있는 테마는 2차전지 분야인데요. 제가 포스팅한 후성이나 에코프로비엠등 2차전지관련 기업들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오늘 공부해볼 곳은 한국비엔씨 인데요. 최근 3개월간 거의 800%에 달하는 상승세 때문에 투자경고까지 받았는데요. 하지만 어제 오늘 약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승승장구하다가 갑자기 왜 하락장이 되었는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어서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개요

 

2019121일 엔에이치스팩11호와 합병하여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시가총액 17,572억원이며, 시가총액순위는 코스닥 28위입니다.

 

한국비엔씨는 20078월 설립되었으며 창상피복재 등 수술, 시술용 의료기기, 더말필러(Dermal Filler) 등 미용성형용 의료기기를 및 바이오 의약물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야 중 주된 매출이 발생하는 것은 더말필러 등 메조테라피제품, 유착방지재, 콜라겐흡수성창상피복재와 콜라겐조직보충재의 4가지 의료기기 제품군입니다.

 

이렇게 보면 바이오 사업에 분류되는거 같죠.

그리고 이 정도로 한국비엔씨 주가 상승에 영향을 크게 미칠 재료가 전혀 안보이는데요.

 

 

한국비엔씨는 지난 9월 먹는 코로나 치료제 안트로퀴노놀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임상 2상의 대상 확대(중증환자)를 승인 받았다고 밝혔으며, 한국과 일본 등 국가에 대한 제조·판매 권리를 확보했습니다.

 

 

 

안트로퀴노놀 독점 제조와 판매 권리는 국내 뿐만 아니라 러시아, 터키, 우크라이나에 대해서도 확보해 대만 골든바이오텍사와 협력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이라는 기사는 한국비엔씨 주가 상승에 큰 수혜를 주었습니다.

 

이제 위드코로나 시대로 가려면 더 이상 방역쳬계와 백신접종에만 의존할 수 없기에 필수적인 치료제가 필요한데요. 백신은 예방만 가능하고 치료능력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19치료제 개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신풍제약, 대웅제약, 셀트리온, 제넥신 등도 대표적인 곳입니다.

 

한국비엔씨가 진행중인 먹는 코로나 치료제 안트로퀴노놀은 원개발사인 대만 골든바이오텍이 폐암, 급성백혈병, 췌장암 등의 치료 목적으로 개발 중이던 항암 후보물질인데요.

 

 

 

 

대만에서 나는 아트로디아 캄포라타라는 독특한 버섯에서 파생된 유비퀴논이라고 합니다. (에휴, 말이 너무 어렵네요.) 그러니 얼마나 귀한 치료제인지 아시겠죠?

 

이런 희귀약품인 안트로퀴노놀을 한국비엔씨는 대만 골든바이오텍과 제조, 유통, 판매 독점계약을 체결했으니 한국비엔씨 주가 상승이 그렇게 높을 수 밖에 없었던 거네요.

 

 

 

 

한국비엔씨 주가

 

주력사업이 미용성형 의료기기랑 더말필러등인데 먹는 코로나 치료제 사업까지 뛰어든건지, 좀 애매한 부분이 있네요.

 

요즘 뜨는 사업이라 하는건지 원래 이 분야에 기술이 있었는지 한번 알아보았는데 매출실적도 미용이나 시술, 의료기기쪽만 나옵니다.

 

시가총액 1조가 넘는 기업인데 비해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참 낮은 편인거 같고요.

 

 

 

제가 주식공부를 하면서 특히 바이오기업의 가장 큰 위험성은 치료제나 백신이 성공하면 초대박이지만 반대인 경우는 완전 쪽박이란 말을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었는데요.

 

임상결과가 효과 있음으로 나오면 주가 고공행진이지만 실패했다는 기사가 나오면 나락으로 떨어질 수밖에 없는데요.

 

아무리 탄탄하고 안전한 기업도 주가가 매달 오르면 웬지 불안하고 뭔가 거품이 있지는 않을까 의심해 볼 필요도 있다 생각해요.

근데 한국비엔씨 주가는 3월 한달 제외하고 모두 상승으로 마감을 했었죠.

 

 

 

 

이러던 중 오늘 하필이면 외신에서 아테아와 로슈가 협력해서 개발중인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가 임상2상에서 실패했다는 기사나 나왔습니다.

 

이 때문인지 괜히 같은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한국비엔씨 주가도 약간이긴 하지만 어제와 오늘 동반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거 같습니다.

 

 

 

한국비엔씨는 3분기에 임상2상 결과 확인후 긍정적인 경우 FDA에 긴급사용승인 신청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원개발사는 대만 골든바이오텍인데요.

 

2상 확대결과에 따라 긴급사용승인까지 일사천리로 일이 해결되고 임상2상 결과가 긍정적으나오면 기업과 투자자들 모두 행복한 결과가 될수있겠죠.

 

 

위글은 저의 개인적인 공부노트입니다. 투자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잊지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