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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로고 역사와 진화는 어떻게 변화되었나!

레이놀 2021. 9. 15. 1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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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로고 역사 및 진화

상징적인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긴 게임과 같습니다.

오늘날, 아디다스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의류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심지어 나이키와 푸마 팬들조차 이 세 개의 세로줄을 즉시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로고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아디다스 로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 가지 디자인을 거쳤는데요. 올림픽 무대부터 연예인들이 좋아하는 스트리트웨어 스타일까지, 아디다스 로고는 품질과 스타일의 상징이었습니다.

 



여기 아디다스 로고가 어떻게 그것의 창조 이후 세계 스포츠 의류 시장을 정의하게 된 현재 표시로 발전해 왔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아디다스의 역사

이 모든 것은 독일의 작은 마을에 있는 구두 수선공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 직후인 1920년대 초, 아돌프 "아디" 다슬러는 어머니의 화장실에서 스포츠화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형 루돌프는 이 사업에 참여했고 다슬러 형제 신발 공장이 탄생했습니다.

 

 

 

 


아돌프 다슬러가 미국의 단거리 육상선수 제시 오웬스를 설득하여 1936년 하계 올림픽 동안 다슬러 신발을 신게했습니다. 오웬이 4개의 금메달을 딴 후에야 다슬러 신발을 벗게되었습니다.

현재, 그 스포츠웨어 회사는 NBA, NFL, 그리고 학교 수준의 팀들을 위한 의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2020년, 아디다스는 약 230억 달러의 이익을 보고했는데, 이것은 2019년의 279억 달러보다 적자였습니다.

 

 


아디다스 로고의 진화

 

역사적인 아디다스 로고

 


지난 세기 동안 그 회사의 외관과 브랜딩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20세기 중반까지 아디다스의 로고는 오늘날과 유사한 정체성을 가지고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습니다.


1924년까지, 그 스포츠화는 활기를 띠고 있었습니다. 이 형제는 다슬러 로고를 달고 매년 20만 켤레를 팔고 있었는데요. 원래의 마크는 방패 안에 가벼운 신발을 들고 다니는 새를 특징으로 했습니다.

 



그 형제는 그들의 관계가 나빠진 후 1947년에 헤어졌습니다. 루돌프는 루다를 창업했고 아돌프는 아디다스를 등록했다. 두 오프슈트 모두 이름과 성의 글자를 조합한 두문자어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아디는 아돌프의 애칭이었습니다.)

1949년 아디다스 로고가 처음으로 바뀌면서 다슬러라는 이름이 아돌프 다슬러로 바뀌었다. 그 스포츠화는 스파이크와 세 개의 줄무늬로 더 세밀해 졌습니다.

이 상징적인 세 개의 줄무늬 마크는 1940년대에 아돌프 다슬러에 의해 핀란드 신발 제조업체인 카르후 스포츠로부터 구입되었습니다. 그 주인은 2차 대전으로 금전적인 문제가 있어서 결국 아돌프에게 위스키 두 병과 1,600 유로에 팔았습니다.

1950년까지 이전의 로고 중 남은 것은 글꼴뿐이었습니다.

 


1971: 트레포일 로고

 


아디다스 트레포일 로고

 

1971년, 그 회사는 옷을 만들기 시작했고, 그래서 그들은 로고 모양을 지금은 상징적인 트레포일로 바뀌었습니다. 이 트레포일 로고는 바닥이 휘어진 방식으로 배열된 세 개의 축구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1970년대 버전은 이제 아디다스 오리지널 제품군에 사용된 스로우백이죠.

트레포일 로고는 제품의 다양성을 보여주면서 브랜드가 빠르게 알려지고 있는 상징적인 세 개의 라인을 여전히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세 개의 잎은 북미, 유럽, 아시아를 상징하는데 아디다스 신발이 판매된 세 대륙입니다.

아디다스는 더 이상 운동선수로 밀려나지 않았습니다. 이 특별한 로고는 이 브랜드가 대중문화에 통합되도록 도왔고, 도어스, 섹스 피스톨스, 밥 말리, 데이비드 보위와 같은 주요 밴드들이 착용했습니다.

 


1991: 마운틴 로고

 


아디다스 산의 로고


90년대에 이르러 이 로고는 현재 퍼포먼스 제품에 사용되는 라인 트리오의 또 다른 상징적인 버전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줄무늬는 신발의 모양을 나타내는 약간의 각도로 옮겨졌고요. 굵은 3개의 줄무늬는 극복해야 할 장애물을 나타내는 산 모양의 아이콘으로 배열되었습니다.

 


2002: 아디다스 NEO

 


아디다스 원의 로고


2002년에, 줄무늬는 동물 긁힌 자국이나 세 개의 길이 배경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 원형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여기서 줄무늬는 오른쪽을 향해 가벼운 아치를 쓸 때 끝이 작은 양식화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이때 로고는 여전히 평평하며 로고타입의 글꼴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 로고는 이제 아디다스 스타일 제품군을 나타냅니다.

 


2005: 아디다스 워드마크 로고

 


아디다스 줄무늬 로고


그 회사의 워드마크 로고는 브랜드를 식별하기 쉽게 만든 세 줄의 단순함에 대한 시대를 초월한 콜백입니다. 로고는 회사의 전반적인 미관을 유지하면서 브랜드의 모든 영역을 포괄할 수 있을 정도로 일반적입니다.

 



현재의 아디다스 로고스


아디다스 로고가 만들어진 이래로, 확실히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흥미롭게도, 아디다스는 그들의 로고 창작물의 이전 버전을 보관하고 재활용하는 것에 대해 똑똑했습니다.

사실, 그들의 현재 로고는 모두 다른 제품군과 컬렉션에 사용되고 있죠. 예를 들어, 트레포일 로고는 라이프스타일이나 캐주얼 스트리트 웨어에 사용되는 반면, 표준 로고는 아디다스 고성능 제품군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제 다음은 당신 차례예요.


아디다스는 올바른 로고가 브랜드를 상징적으로 만들 수 있다는 증거입니다. 새로운 사업주가 선택하는 디자인은 그들의 미관을 정의하고 그들의 목표 고객들과 연결성을 형성할 것입니다. 아디다스와 같은 주요 브랜드의 로고 역사를 보는 것은 여러분 자신의 로고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는데 많은 도움과 자신감을 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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